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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화장실 가는 아이 혼자 둬도 되나? 카페 알바생에게 난리친 엄마의 부당행위

by 튼튼한곰돌이 2024. 5.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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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카페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생이 초등학생에게 화장실 위치를 알려줬는데, 엄마가 와서 알바생에게 아이를 혼자 화장실에 보내냐며 소리를 지르며 난리를 피운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아이를 혼자 화장실에 보내는 것에 대한 불안감은 이해할 만하지만, 아르바이트생을 비난하고 모욕하는 것은 너무 과했습니다. 이번 사건을 통해 우리 사회에 필요한 것은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자세라는 점을 일깨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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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아르바이트생에게 난리친 엄마그 이유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실린 한 아르바이트생의 사연이 큰 공분을 샀습니다. 동네 디저트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A씨는 오후 시간대에 학생들로 꽉 찬 매장에서 바쁘게 일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5시쯤 초등학생 남자아이와 엄마로 보이는 여성이 카페에 왔습니다.

 

여성은 와플과 음료를 시킨 후 아이만 매장에 두고 나갔습니다. 잠시 후 아이가 A씨에게 와서 화장실 위치를 물어봤습니다. A씨는 화장실이 건물 밖에 있다고 알려주고 다시 정신없이 주문받느라 바빴습니다.

 

 

화장실에 혼자 보냈다고 소리 지른 엄마 

그러던 중 아이의 엄마로 보이는 여성이 카운터로 와서는 "저기 앉아 있는 아이 못 봤냐"고 묻자 A씨는 "화장실 위치를 물어봐서 알려줬는데 아직 안 온 것 같다"고 답했습니다.

 

그러자 여성은 "지금 걔를 화장실에 혼자 보냈다고?"라며 황당해하더니 목소리를 점점 높여 갔습니다. "화장실이 건물 밖에 있는데 왜 혼자 보내? 직원이 둘인데 왜 그냥 보내?"라고 소리를 질렀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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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당황한 아르바이트생,눈물까지 흘렸다 

A씨는 엄마의 갑작스러운 반응에 당황해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퇴근 후에도 엄마가 소리 지르며 욕하던 모습이 계속 떠올라 집에서 울음을 터트렸다고 합니다.

 

A씨는 "이런 경우 알바생이 아이를 화장실까지 데려가 줘야 하는 건지, 무슨 일이 생기면 알바생이 책임을 지는 건지" 궁금해 했습니다. 애초에 키즈카페도 아니고 매장이 한가한 상황도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아르바이트생에 대한 부당한 대우, 사과가 필요하다 

사실 이번 사건에서 가장 문제가 된 점은 엄마의 지나친 반응입니다. 아이를 혼자 화장실에 보내는 것에 대한 걱정과 불안감은 이해할 만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르바이트생에게 소리를 지르고 모욕적인 말을 하는 것은 너무 과했습니다. 알바생 역시 상황에 맞게 대응했을 뿐인데 말이죠.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 아이엄마에 대해 한 목소리로 비판 

A씨의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대체로 엄마의 행동에 대해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장실도 못 가는 아이를 사람 많은 매장에 혼자 내버려 두고 갔다"며 엄마를 질책하는 의견도 있었고, "애를 혼자 두고 간 엄마가 누굴 탓하냐"는 지적도 있었습니다. "애 엄마도 혼자 두고 가는 애를 알바생이 왜 화장실을 같이 가줘야 하나"라며 엄마의 비난이 부당했다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사회는 저런 여자를 맘충이라고 부른다"거나 "엄마를 방임으로 신고해야, 아동학대다"라며 엄마의 행동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세상에는 참 이상한 사람이 많다"는 말도 있었습니다.

 

또한 "키즈카페도 아이 화장실은 보호자가 데려간다", "상상도 못 한 발상이다", "따라갔어도 트집을 잡았을 것"이라며 엄마의 주장이 터무니없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한편 비슷한 경험을 한 누리꾼은 대학생 때 처음으로 빵집에서 알바했었는데, 아이가 자꾸 손으로 케이크를 만지려 했다"라며 "안된다고 말하고 아이 손을 떼어냈는데, 아이 엄마가 갑자기 엄청나게 정색하더니 '애한테 왜 그러냐'고 소리를 질렀다. 아이를 안하무인으로 키우는 부모들이 많은 것 같다. 다음부터는 그냥 무시하라"고 적었습니다. 누리꾼 역시 알바 시절 아이가 빵을 만지자 제지하자 엄마로부터 강하게 질책받은 경험이 있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누리꾼들은 A씨의 사연에 공감하며 엄마의 비난과 비이성적 행동에 대해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상호 존중의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이번 일을 계기로 우리 사회에 필요한 것은 '상호 존중'의 자세라는 점을 다시 한번 상기해야 합니다.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한 것입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아르바이트생의 노고를 존중해야 하고, 알바생 입장에서는 친절히 대해야 합니다.

 

 

특히 이번 사건처럼 아이가 있는 상황에서 부모는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아이 앞에서 타인을 무시하고 비난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가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마음가짐을 갖는다면 더 좋은 사회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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